어흥
[Kotlin] Type 처리 방법 본문
728x90
반응형
1. 타입 캐스팅
타입 비교 | 형변환 | |
Java | instanceof / !(A instanceof B) | (타입) |
Kotlin | is / !is | as 타입 |
[Java]
public String getName(Object obj){
if(obj instanceof Person){
Person person = (Person) obj
return person.getName();
}
return "";
}
[Kotlin]
fun getName(obj: Any): String {
if(obj is Person){
return obj.name()
}
return ""
}
2. 특이한 타입
1) Any
- 모든 객체의 최상위 타입(Primitive, Reference Type 모두의 최상위)
자바의 Object와 비슷하지만, Object는 Primitive Type의 최상위가 아니다
- Null도 포함하고 싶다면, Any? 로 표현 가능
- equals, hashCode, toString 존재
2) Unit
- Java의 void와 동일한 역할
- void와 다르게 Unit은 그 자체로 타입 인자로 사용이 가능
- 실제 존재하는 타입이라는 것을 표현
3) Nothing
- 함수가 정상적으로 끝나지 않음을 표현 ex. 예외 반환 함수 or 무한루프
3. 문자열 사용법
- 문자열을 가공할 때 ${변수}와 """문자열 입력"""를 통해 사용 가능
- 문자열에서 문자를 가져올 때, 배열처럼 []를 사용
728x90
반응형
'Kotli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Kotlin] Null 처리하는 방법 (0) | 2022.07.21 |
---|
Comments